-
매일 걷기만 하면 10만 포인트 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손목닥터9988 설치하고 포인트 환급받자!관심 목록/서울 지원정책 2024. 3. 5. 23:34
서울시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걷기 프로젝트! 2024년 3월 4일부터 올해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는 만 75세 이상은 참여가 안되었는데 올해는 걷고 싶은 서울시민(성인) 모두 참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작년보다 조금 더 발전된 손목닥터 9988!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 19세부터 69세까지 하루 8 천보 걷기
만 19세 이상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만큼 연령에 맞춰 만 70세 이상은 하루 5천보를 걸으면 포인트가 동일하게 지급이 됩니다. 스마트 워치를 연동시켜 걸음수를 체크해도 되고 핸드폰으로 연동해서 걸음수를 체크해도 됩니다. 스마트워치는 따로 지급되지는 않고 8월부터 건강취약계층 출산자 혹은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건강만 챙겨주는 어플이 아니라 사회적으로 배려가 돋보이는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
손목닥터 9988로 건강을 챙겨봐요
손목닥터 9988에 들어가면 건강카드, 건강밥상, 영상 등 제공해 주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실천목표를 정해서 매일매일 나와의 약속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 수면기록, 식단기록, 체중, 운동량 등 오늘의 나에 대해 기록하고 주간리포트, 월간리포트로 한눈에 볼 수 있어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인앱 서비스로 마음건강서비스 (명상), AI홈트레이닝이 제공되어 스스로 나의 건강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단순히 걷기만 도와주는 어플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들과 체험들을 할 수 있어서 좋은 프로젝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어디서 사용 가능할까요?
가입하고 오늘 먹은 식단도 입력하고, 목표 설정도하고, 건강 카드도 읽다 보니 벌써 5320포인트가 모였습니다. 매일 8 천보를 걸으면 200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식단입력, 건강카드를 읽으면 소소하게 10-100포인트씩 쌓입니다. 최대 10만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고 나와있는데 과연 어디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손목닥터 9988에서 포인트적립 서울페이 머니로 전환 병원, 약국, 편의점 등 주변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 각자 걷고 또 같이 걷자
혼자 매일 어플만 보면서 걸으면 재미 없겠죠? 서울시 주관으로 한강, 둘레길 등에서 오프라인으로 참여형 걷기 프로젝트를 만들 계획이라고 하니 부모님도 함께 손목닥터 9988을 같이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목닥터 9988 어플을 처음 가입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가입을 먼저 한 뒤 어플을 받아야 하므로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다이어트 그리고 건강
저도 아이를 갖기 전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손목닥터 9988을 어제 깔고 시작했는데 혼자 의지로 하는 다이어트보다 도움이 되고 건강에 대한 정보들도 많아서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루 동안 건강식단을 하고 아침저녁으로 출퇴근을 걸으면서 하니 몸도 정신도 개운해집니다. 혹시 글을 보시는 분이 계시다면 당장 신청하세요! 그리고 10만 포인트로 나에게 필요한 투자를 해보자고요!